80s toys - Atari. I still have

축구선수 김민재 결혼! 김민재의 연봉이 35억인 이유

이 경기 최우수 선수로 꼽혔던 골키퍼 조현우 또한 경기가 끝난 뒤에야 16강 진출이 좌절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렸다고 밝혔다. 그런데 경기가 끝났고 뒤늦게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열린 경기 결과를 확인하자 스웨덴이 멕시코를 3 - 0으로 꺾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제야 16강 진출이 좌절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투혼을 발휘하며 경기 종료 직전에 1골을 만회하였지만 거기까지였고 결국 1 - 2 석패를 당하고 말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연속 8판 경기에서 적어도 1골을 넣었습니다. 불과 8년 전인 2010년 FIFA 월드컵 16강전에서도 당시 주심이었던 우루과이 국적의 호르헤 라리온다가 프랭크 램파드의 골을 노골로 판정하는 오심 때문에 1골을 도둑맞으며 1 - 4 대패를 당한 치욕적인 과거가 있었고 또 역사적으로도 독일과 영국은 앙숙과도 같은 관계였기에 역시 독일의 패배에 매우 기뻐하였다. 그 때문에 알제리는 그 때부터 독일과 악연으로 얽혀 있었다. 3차전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조별리그 순위는 2승을 한 멕시코가 1위였고 독일과 스웨덴이 1승 1패, 2득점 2실점으로 승점과 득실 차, 다득점에서 동률을 이뤘으나 승자승 원칙에서 독일이 앞서며 독일이 2위, 스웨덴이 3위로 처져 있었다.



한 달 새 평가이익 10억 달러 늘어…지난해 전기차 판매액보다 많아 비트코인 투자 열풍에 불을 붙였던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가격이 높은 것 같다"며 갑자기 태도를 바꿨다. 아르헨티나의 언론 매체인 TyC스포츠는 독일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것을 두고 "독일은 아르헨티나와 같은 기적을 만들지 못하였고, 역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작별을 고하였다. 믿을 수 없지만 실제 벌어진 일이다. 챔피언이 탈락하였다."며 2차전까지 1무 1패로 조 최하위로 처졌다가 3차전에서 극적으로 나이지리아를 2 - 1로 꺾고 조 2위로 16강에 오른 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독일의 처지를 비교하며 조롱하였다. 토트넘의 입장에서도 그렇도 손흥민 개인에게도 그렇고 이번 골이 터져줘야 팀의 분위기를 대반전 시킬 수 있으리라 봅니다. 또 2014년 FIFA 월드컵 결승전이 끝난 직후엔 미로슬라프 클로제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가 아르헨티나를 모욕하는 듯한 이른바 가우초 세레머니로 구설수에 오른 일 때문에 양국 축구팬들의 감정의 골이 매우 깊은 상태였다. 심지어는 뮌헨 협정 1년 후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했을 때도 전쟁 준비가 불완전한 상태였다. 정우영 또한 "경기 끝나고 16강에 진출한 것으로 생각했다. 멕시코가 스웨덴에 대패했을 지는 몰랐다. 사실 신경쓸 여유가 없을 만큼 승리가 기뻤다. 시간이 흐른 후 정신이 들어 16강 진출 여부를 확인하니 떨어졌더라."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그런데 4년 후 독일이 대한민국에 0 - 2로 패배하며 사상 최초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자 알제리 사람들은 카잔의 기적이야말로 36년 전 히혼의 수치에 대한 정당한 대가라며 일침을 놓고 크게 기뻐했다. 독일에서는 이 경기를 'Die Schande Von Kasan' 즉, 카잔의 치욕이라고 명명하였다. 경기 전 날 기자회견 때만 하더라도 아니 경기 당일 전반전 때만 하더라도 여유롭게 경기를 관전하던 독일 선수들은 한국의 골문이 좀처럼 열리지 않자 시간이 갈수록 초조한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 0 - 2 패배로 끝나자 매우 큰 충격을 받은 듯한 모습을 보였다. 애초에 SBS 해설위원을 맡았던 박지성은 독일이 대한민국에 앞서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의외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자 "독일이 정말로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할 생각이 있는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이 정도면 우리 대한민국도 독일에게 비벼볼만 하겠는데요?" 선물거래 말하였다. 이 경기에서 독일은 최대한의 선수진을 꾸려 출전한 반면 스페인은 시작하자마자 핵심 전력 중 하나인 세르히오 라모스를 부상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독일은 마치 동네 조기축구 수준의 경기력으로 퇴화한 끝에 스페인에게 완벽하게 농락당했다. 스페인의 존재로 인해 독일은 모든 축구전문가들로부터 파이널에는 절대로 진출할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실제로도 요아힘 뢰프의 대 스페인 전적은 단 한번도 이기지 못했으며 거의 대부분 패배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